군대에 간 아들과 엄마


♣이등병♣


부모님 전상서 

북풍한설 몰아치는 겨울날 불초소생 문안 여쭙습니다.

저는 항상 배불리 먹고 잘 보살펴주시는 

고참님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. 

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대한의 씩씩한 남아가 되어 

돌아갈 그날까지 건강히 지내십시오. 


♣이등병 어머니♣


사랑하는 아들에게 

군대에서 소포로 온 네 사복을 보고 밤새 울었단다. 

추운 날씨에 우리 막둥이 감기나 안걸리고 생활하는지 

이 엄마는 항상 걱정이다. 

집안은 모두 편안하니 아무생각 말고 

씩씩하게 군생활 잘하길 빌겠다. 


♣일병♣

어머니께... 

열라게 빡센 훈련이 얼마 안남았는데

어제 무좀걸린 발이 도져서 걱정입니다. 

군의관에게 진료를 받았더니 배탈약을 줍디다. 

용돈이 다 떨어졌는데 빨리 부쳐주지 않으면 

옆 관물대를 뒤질지도 모르겠습니다... 


♣일병 어머니♣


아들 보아라. 

휴가나와서 네가 타간 용돈 때문에 

한달 가계부가 정리가 안된다. 

그래도 네가 잘 먹고 푹 쉬고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 

다음 휴가 나올때는 미리 연락주기 바란다. 

돈을 모아놔야 하거든... -_-;; 

그리고 군복 맞추는 값은 입금시켰으니 

좋은 걸로 장만하길 바라마. 

(ps. 니네 아빠 군대 때는 그냥 줬다던데.) 


♣상병♣


엄마에게. 

엄마 왜 면회 안와?! 

아들이 이 촌구석에서 이렇게 고생하고 있는데... 

어제 김일병네 엄마는 먹을거 잔뜩 사들고 와서

내무실에 풀고 외박 나가서 

아나고 회도 먹었다더라~ 엄마는 가끔 

내 친엄마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. 

투덜~투덜~ 


♣상병 어머니♣


아들아~ 

수신자 부담 전화는 이제 그만하기 바란다. 

어째서 너는 군생활을 하면서 

전화를 그렇게 자주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. 

그리고 무슨 놈의 휴가는 그렇게 자주 나오냐? 

누굴닮아 저 모냥이냐고 

어제는 아빠와 둘이 대판 싸웠다. 

내가 이겨서 너는 아빠를 닮은 것으로

결정났으니 그리 알거라 ^^ 


♣병장♣


여기는 사람 살 곳이 못돼. 

어떻게 군생활을 지금까지 했나 내가 생각해도 용해~ 

똥국을 너무 많이 먹어 얼굴에 황달기가 돌아 미치겠어 

글구 보내준 무스가 다 떨어졌옹~! 하나 더 보내줘 

헤어스타일이 영 자세가 안잡혀~ 

그리고 놀라지 마. 

어제는 내가 몰던 탱크가 뒤집어져서 고장났는데, 

사비로 고쳐야 된대~ 

엄마... 100만원이면 어떻게 막아볼 수 있을 거 같은데... 

다음주까지 어떻게 안될까? 


♣병장 어머니&♣


니 보직이 PX 병이란 사실을 이제야 알아냈다. 

땡크 고치는데 가져간 돈 

좋은말로 할 때 반납하기 바란다. 

요즘 가정형편이 어려우니 

차라리 거기서 말뚝이나 박았으면 좋으련만... 


니가 쓰던 방은 어제부터 창고로 쓰고 있다. 

벌써 제대할때가 다된거 보니 착잡하기 그지 없구나.


ㅋㅋㅋㅋㅋㅋㅋㅋ

+ Recent posts